
1. 바벨성의 Air View와 관광 코스(적색선) : (1) 대성당, (2) Royal Castle, (3) Lost Wawel 전시관, (4) Tourist Center ※ 사진출처 : http:/www.wawel.krakow.pl
나중에 알았지만 바벨성을 제대로 볼려면 위 (1), (2) & (3)을 둘러 보아야 하는데 따라간 현지 가이드는 들어가 보아도 볼것이 없다는 석연치 않은 명목으로 알맹이 는 빼고 껍대기만 둘러본 것 같다. 바벨성 관광은 건물마다 티켓이 따로 있고, 입장 자수도 제한하므로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다.

2. 바벨성 출입문(성 반대쪽에도 출입문이 있다) : 左측 푸른 첨탑이 바벨성 대성당이다.

3. 출입문 좌측을 처다보니~~

4. 바벨 대성당 입구

5. 바벨 대성당(Wawel Cathedral) : 황금색 돔은 지기스문트(Sigsmund) 예배당. 左측 푸른 첨탑의 지기 스문트탑에는 폴란드 최대의 종이 달려있다

6. 지기스문트탑의 지기스문트종(해외자료) : 대성당의 첨탑에 달려 있다는데 구경을 하지못했다. 무게가 무려 11Ton이나 된다고 한다.

7. 바벨성 전경 : 左측은 대성당, 右측은 Lost Wawel 전시관이고, 그 뒤에 크라쿠프의 역대 왕들이 거주하던 Royal Castle이 있다. 광장 가운데 정원안의 주춧돌은 오스트리아 지배 당시에 원래 있던 건물들이 훼손된 흔적이라고 한다.

8. Lost Wawel 전시관 : 원래는 왕실의 음식을 만들던 곳이라하나, 지금은 중세시대의 바벨성 유물이 전시되고 있다. 左측 아치형 문으로 뒷쪽의 왕들이 살던 Royal Castle로 들어간다.

9. Royal Castle 안마당(해외자료) : 중세 왕들이 거주하던 곳이었어나, 지금은 왕실의 보물, 무기류 및 동양 예술품들을 전시하는 박물관이다.

10. 중앙 정원에서 본 대성당

11. 左측 건물은 19세기 후반에 세워졌어며, 현재 Tourist Center로 쓴다.

12. 바벨성 언덕(위 11번 사진의 탑뒤)에서 내려다 본 비스와강 : 비스와강은 폴란드를 남북으로 흐르는 가장 긴 강으로 바벨성 옆으로 흐른다.

13. 비스와강의 유람선

14. 바벨성곽

15. 들어온 출입문과는 반대쪽 출입문으로 내려가는 길

16. 들어온 것과는 반대쪽 출입문

17. 바벨성곽 : 左측 건물이 Lost Wawel 전시관이다.

18. 반대쪽 출입문에서 비스와강쪽 길로 바로 내려가는 계단길

19. 비스와강 제방에서 쉬고있는 폴란드 젊은이들.

20. 비스와강 강변 주차장옆에서 올려다 본 언덕위의 바벨성 |